전국-지역별-마사지/테라피/왁싱/1인샵/아로마-지마사지❤
오늘은 1인샵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1인샵이란
단어 자체 그대로
1인 혼자서 샵을 운영하는 형태를 이야기 합니다.
1인샵의 형태는
오피스텔에서의 영업형태와
작으마한 점포를 에서 영업하는 형태
오피스텔도 점포도 없이
고객을 찾아가는 홈케어(방문)형태
주로 대도시 위주로 많이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이유는 당연한것이겠지요.
소규모의 작은 1인샵은 간판을 크게 걸수 있는 상황이
아닌데다가 개인의 인맥으로 입소문 홍보가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예전은 주로 입소문 및 소개로 많이 영업을 했습니다만.
요즘은 sns의 발달로 쇼셜을 이용한 홍보를 이용하고.
마사지 광고 및 홍보 사이트등으로
1인샵 홍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1인샵의 종목
1. 마사지(안마)
세부적으로 스웨디시, 감성마사지, 스포츠마사지,
아로마마사지 등등으로 나뉩니다
2. 왁싱
세부적으로 부분왁싱, 전신왁싱, 브라질리언왁싱 등등으로 나뉩니다
3. 헤어
(미용실) 잘아는 부분들이라 생략합니다.
4. 네일
여성분들이 자주하는 손톱 발톱 관리입니다.
5. 피부관리(뷰티)
각질관리, 보습, 모공, 체형관리, 페이스관리등등으로 나뉩니다.
6. 치아
(임플란트등..) 치아는 무허가 의료행위임으로 일명 "야매"라고 하지요.
7. 성형
(문신, 보톡스, 필러등등) 이것 또한 무허가 의료행위임으로 야매라고 합니다.
8. 식당
(1인 운영식당-테이블 1개를 두고 이벤트가 필요한 연인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원하는 메뉴를 추천해서 특화된 메뉴를 제공하는 형태의 원테이블레스토랑입니다.
9. 기타
좀더 넓은 의미로 보면 과외수업, 1인골프레슨등등도
1인샵의 범주로 포함을 시킬수 있다고 봄니다.
이렇케 1인샵의 종목형태들은 다양합니다.
1인샵의 배경
로드샵(마사지샵)을 정상적으로 영업하기 위해선
많은 자금이 필요합니다.
많은 임대료와 시설비용, 직원인건비, 기타 공과금등등
이러한 여러가지 여건들이 어느정도 노하우를 가진 개인이
샵을 오픈하기는 참으로 어려운 실정입니다.
소자본으로 작은 공간에서 나만의 샵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생겼다고 볼수 있습니다.
1인샵의 변화
1인샵들은 위에서 이야기 한것처럼 각각의 전문 종목들을 특화해서
서비스 해주었지만 현재는 여러가지 종목등을 같이 서비스하는
1인샵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마사지를 하면서 왁싱을 같이...
왁싱을 하면서 피부관리를 같이..
서비스하는 복합적인 1인샵들이 많이 있습니다.
1인샵을 운영하는 원장은 어느정도 실력을 인정받은
고정 고객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될것입니다.
물론 개개인의 성향에따라 만족도는다르니
내한테 맞는 1인샵을 찾기 또한 쉬운일은 아닌듯 합니다.